WEMAKEPRICE X SIMDA (2021)
이커머스 기업 위메프, 식물 큐레이션 브랜드 심다와 함께 지속가능한 식물생활을 테마로한 분갈이 키트를 제작하였습니다.
희는 위메프 택배비닐봉투를 가공한 열압착 비닐 원단을 사용해 키트 내 행잉 화분과 분갈이 매트, 씨앗봉투를 제작하였습니다.
행잉 화분은 가벼워 공중에 쉽게 행잉이 가능하고,물이 묻어도 금방 말라 관리가 용이합니다.
플라스틱이나 시멘트 화분에 비해 식물뿌리가 숨쉬기에 용이하고, 흙도 넉넉히 들어갑니다. 바닥에는 물구멍을 뚫되,
안쪽에서 메쉬원단을 함께 재봉하여 배수가 용이하면서도 흙이 떨어지지 않게 제작했습니다.
분갈이 매트는 가장자리의 스냅단추를 연결해 고정하면 분갈이 중 흙이나 자갈이 새지 않아 바닥이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모서리 끝을 이용해 잔여 흙을 털어내거나 모아서 화분에 부어줄 수도 있으며, 비닐 소재이기 때문에 사용 후에는 간단히 물로 세척해주면 금방 깨끗하게 마릅니다.
또 매트를 만들고 남은 자투리 원단으로 제작한 클로징 스트랩을 사용해 간단히 접어서 쉽게 정리•휴대할 수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48*48cm의 넉넉한 사이즈로 실내 식물생활을 위한 분갈이 매트로도 사용하면서, 산책을 나갈 땐 1인용 돗자리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with WEMAKEPRICE(@wemake.brandstory), SIMDA(@simda.kr)